본문 바로가기
리뷰

청주 아이와함께 가볼만한 곳 송정동 솔밭공원

by 페어릴루 2023. 4. 4.
반응형

청주에 오래 된 역사와 전통의 솔밭공원에 7살 아이와 함께 가보았습니다. 솔밭공원은 예로부터 청주 어린이들의 소풍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. 원래 주차장이 있는데 현재는 공사중으로 막아 놨더라고요. 근처 갓길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.

커다란 소나무가 우거져있어 전경이 정말 멋지고요. 아이들이 킥보드 타고 놀기 정말 좋게 바닥이 잘 정돈 되어있어요.

1시간 동안 킥보드만 탈 수도 있으니 보호자 분들은 미리 마실거리를 준비해 자리를 잡고 앉아서 쉬시면 됩니다. 경사가 적당해서 킥보드를 타고 슝 내려오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자니 재밌어 보여서 저도 타고싶더라고요.

남녀노소 모두 이용하는 가족공원이니 금연과 금주는 필수입니다. 간간히 담배꽁초가 떨어져 있는 걸 목격했는데 보기 안좋더라고요. 이 깨끗하고 관리 잘 된 공원에 오점! 몰래 폈으면 꽁초라도 되가져 가시길...

아이들 놀기 딱 좋은 놀이터도 조성되어 있어요.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놀기 적당한 놀이터에요.

수돗가에서 물이 콸콸 나옵니다. 한참 놀다보니 아이가 목마르다는데 음료수도 다 먹고 없어서 그냥 수돗물을 마시게 했습니다. 이거 먹어도 되는거 맞아? 몇번이고 묻는 아이 덕에 저도 시원하게 한모금 했습니다. 물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. 아이가 이 수돗물을 먹으러 다시 그 공원에 가자고 할 정도로 맛있었어요. 뛰어논데다, 건조하고 더운 날씨 덕에 물맛이 기가 막혔나 봅니다.

운동기구 체험도 하고, 지압 돌길도 걸어주고요.

줄에 매달려서 슝~ 타는 저걸 무어라 하나요? 저거 아주 스릴있어 보였어요. 아이가 한 10번정도는 탄 것 같아요. 7살 아이에게는 좀 시시할 수도 있는 미로도 있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미로를 참 좋아합니다.

외줄타기도 하고 메뚜기모양 정글짐에도 올라가 만세도 불러봅니다.

공중화장실도 있어요. 많은 사람들이 문암생태공원으로 많이 몰리는데 저는 솔밭공원이 더 한적하고 좋더라고요. 소나무가 키가 크고 우거져 있어서 그늘이 많은 것도 장점이에요. 돗자리를 깔고 앉아서 쉬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.

철봉 좋아하는 사람들 운동하기에도 좋은 공간 입니다.

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명소 솔밭공원. 어린이와 할일 없는 주말에 꼭 들러보세요.

반응형